사용자 지정 서식을 이용하여
숫자데이터의 셀 오른쪽 끝에
여백 설정하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위 예제 데이터를 가지고 숫자 서식 설정을 해 보겠습니다.
먼저 숫자 영역을 선택합니다.
25800 라고 입력된 셀을 선택후 Ctrl+Shift+End를 눌러
숫자가 입력된 데이터를 모두 선택합니다.
상단 메뉴 [홈]탭 ▶ [표시형식]을 클릭합니다.
또는 단축키 Ctrl+1 을 누릅니다.
셀서식 대화상자가 열렸습니다.
[표시형식] 탭 범주의 [사용자 지정] 을 선택합니다.
형식 칸에 #,##0_- 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숫자데이터에는 세자리마다 콤마(,)가 표시되고
셀의 오른쪽 끝에는 여백이 한칸 생겼습니다.
이번에는 원 표시인 W과
숫자뒤에 원이라고 표시해보겠습니다.
[표시형식] 탭 범주의 [사용자 지정] 에서 형식칸에
W#,##0원_- 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셀의 오른쪽 끝에 여백 한칸이 있고
숫자 앞에는 W 숫자뒤에는 원이 표시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오른쪽 끝에 두칸의 여백을 설정하고 싶다면
#,##0_-_- 이라고 입력합니다.
#,##0_-_-_- 세칸의 여백
#,##0_-_-_-_- 네칸의 여백
숫자에만 되냐구요?
문자에도 적용됩니다.
※ 문자 사용법
[표시형식] 탭 범주의 [사용자 지정] 을 선택합니다.
형식 칸에 @_- 라고 입력하면 한칸 여백이 생깁니다.
단, 문자의 경우 오른쪽 정렬을 했을 경우입니다.
지금까지 셀 오른쪽 끝에 여백 설정하는 법에
대하여 공부해봤습니다.
모든 글과 사진의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 2021. anne All rights reserved.
'컴퓨터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 AVERAGEA 빈 셀을 제외한 값이 입력된 셀 평균 구하기 (0) | 2021.10.04 |
---|---|
엑셀 | 시트 전체 암호로 보호, 특정 셀만 데이터 입력하는법 (0) | 2021.09.15 |
엑셀 텍스트 나누기 특정 텍스트 분리하기 텍스트 추출 (0) | 2021.09.02 |
엑셀 셀 내용 숨기기, 특정 셀 내용 숨기기 (0) | 2021.08.27 |
엑셀 | 줄바꿈을 한꺼번에 쉼표로 변경하기 (0) | 2021.08.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