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computer

동영상으로 움직이는 gif 움짤 만들기 GifCam으로 동영상 gif 변환

by withN 2020. 11. 11.
반응형

SNS가 활성화되면서 움짤 만들기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움짤이라고 불리는 움직이는 이미지 즉, GIF는 여러 이미지가 반복되어 재생되는 하나의 이미지 파일입니다.

SNS와 온라인에서 이 같은 GIF이미지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긴 글보다는 GIF 움짤 하나로 쉽게 설명하고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어 자주 사용됩니다

동영상을 쉽고 간단하게 움짤로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GifCam을 이용해 동영상 움짤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많은 기능은 없지만 GIF 이미지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초보자도 누구나 사용하기 편합니다

GifCam은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실행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같이 해볼까요

프로그램은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파일 첨부)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1. Gif로 변환할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은 아무거나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2. 움짤로 만들고자 하는 부분의 동영상 위에 GifCam 창을 옮깁니다.

3. 옮긴 GifCam 창을 만들고자 하는 Gif 이미지 사이즈로 창크기를 조절합니다

   GifCam의 가장자리에 마우스를 대면 마우스포인트가 창크기 조절버튼으로 바뀌어 창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GifCam 기본화면

※ 상단에는 창 사이즈가 표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옵션 변경없이 기본 설정으로 Gif이미지를 만드려면 Rec, Stop, Save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4. 녹화 준비가 되면 Gif로 만들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5. 바로 GifCam의 Rec 버튼을 누릅니다.

6. 녹화가 진행되면 Rec버튼이 Stop버튼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창사이즈가 표시된 상단은 프레임수로 바뀌어 표시됩니다.

7. 만들려는 움짤의 끝나는 영상 지점이 되면 GifCam의 Stop버튼을 누릅니다.

8. 마지막으로 Save 버튼을 눌러 원하는 폴더에 저장해 주세요

9. 저장한 폴더를 보면 gif 이미지가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살펴보면,

REC버튼을 누르면 FPS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FPS는 초당 프레임 수를 뜻합니다.

1초당 몇 장의 사진으로 gif가 만들어지는지를 뜻합니다.

'10FPS는 1초에 10장의 사진으로', '16FPS는 1초에 16장의 사진' '33FPS는 1초에 33장의 사진'을 사용해 움짤(Gif)을 만듭니다.

FPS가 높다면 gif이미지가 더욱 부드럽게 보이지만, 용량은 커지는 것에 유의하시고 원하는 프레임수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 외에도 옵션을 보면 텍스트 삽입, 그림 그리기 기능, 작업한 프레임 편집 기능도 있습니다.

녹화 설정 변경없이 기본 설정으로 바로 움짤을 만들려면 녹화(Rec)버튼을 눌러 녹화후 저장(Save) 버튼을 눌러 저장하면 간단하게 gif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GifCam 프로그램을 사용해 만든 동영상 움짤 만들기의 결과물입니다.

기본설정으로 작업(왼쪽) / 전체 프레임에 TEXT 삽입(가운데) / 전체 프레임에 Draw Green Screen 삽입 (오른쪽)

저장 포맷별로 저장한 결과물입니다.

Nearest로 저장(왼쪽) / GRayScale저장(가운데)/ Monochrome저장(오른쪽)

 

GifCam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움짤로 변환하여 제작하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GifCam.exe
1.58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