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경상)

창원 한정식 맛집 ' 목민정 ' 가성비 좋은 푸짐한 상차림, 솥밥 정식

by withN 2023. 5. 21.
반응형

경남 창원에 있는 한정식 맛집

「 목민정 」

 

창원에 있는 한정식 식당 목민정

부모님 모시고 간 창원 맛집

브레이크 타임이 5시까지라

브레이크 타임 끝나는 시간에 맞춰 방문했습니다.

 

✔️ 주       소  경남 창원시 의창구 읍성로34번길 23

✔️ 전       화   055-255-7111

✔️ 영업시간  11:30 ~ 22:00

✔️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 주       차   건물앞 주차장 , 또는 주변 골목

✔️ 예약 가능

창원 맛집 목민정

네비로 '목민정'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근처로 들어서자 건물이 눈에 확 들어와서

금방 찾았어요

규모가 꽤 큰 건물입니다.

목민정 실내

깔끔한 실내는 심플한 모던풍이며

좌석은 넓게 배치되어 정돈이 잘되어 있고

조명도 예쁜 홀입니다.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해서

도착하자마자 예약 좌석으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일요일이었지만 예약으로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갔습니다.

목민정 실내

모던한 인테리어에 전체적으로 깔끔하며

분위기가 좋습니다.

2층도 있어요

목민정 메뉴 2023. 5.21

목민정 메뉴입니다. (23.5.21)

메뉴 앞은 나무 문양으로 고급스럽습니다.

펼지니 한눈에 들어오는 메뉴들

군더더기 없이 적힌 글들이

보기 편하고 고르기도 편했어요

 

부모님께서 생선구이를 좋아해서

솥밥+모듬생선구이+된장찌개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청국장이 유명하다는데 청국장을 잘 안먹어서...

한번 먹어볼까도 했지만

좋아하는 된장찌개로~

목민정 밑반찬

얼마 지나지 않아

한상 차림 기본 반찬이 나왔습니다.

와! 푸짐합니다.

 

샐러드, 김치, 미역나물,

돌돌 말린건 무쌈인데 싱싱한 각종 야채가 들어있

훈제맛이 나는데 뭔지 안물어봤네요

아삭하니 맛있었어요

 

잡채, 각종 나물, 쑥갓두부무침(?)

구운 표고버섯 소고기완자(?), 들깨버섯찜, 탱글한 도토리묵

고구마튀김, 단호박샐러드, 왕계란말이

 

다 먹을 수 있을까 살짝 걱정도 되더라구요.

 

군침이 돌아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에

맛을 봐버렸네요

반찬들이 하나같이 맛있습니다.

 

반찬들이 모두 부모님께서 좋아하시는 메뉴들이었어요

목민정 메인메뉴

메인 메뉴인 모듬 생선구이와 된짱찌개가 나왔습니다.

생선들이 큼직 큼직해요

된장찌개는 좋아하는 두부들이 송송 들어 있어 먹음직스럽습니다.

 

생선구이는 살이 오동통통하고 고소합니다.

살을 다 발라 먹고 뼈만 앙상하게 남겼습니다.

목민정 솥밥

목민정 솥밥

큰 솥은 2인용, 작은솥은 1인용으로

2개의 솥밥이 나왔습니다.

목민정 솥밥

뚜껑을 여니 밥이 고슬고슬하고 찰집니다.

나무주걱으로 밥공기에  밥을 푸고

누룽지에는 물을 부어 두껑을 덮어놨어요

솥밥

밥이 쫀뜩하고 찰져서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반찬

표고버섯 위에는 다진 소고기를 올려놨는데

씹는 느낌도 좋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들깨 버섯찜도 맛있구요

단호박 샐러드와 고구마 튀김

좋아하는 메뉴 뿐입니다.

돌돌 무쌈

각종 야채를 돌돌 말은 무쌈은

훈제 향에 아삭아삭 식감이 좋아요

 

배부르게 먹은 반찬은 다 맛있었습니다.

마지막 숭늉의 마무리도 좋았어요

 

부모님께서 맛있게 드시고

만족스러워 하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잘 모시고 간 것 같아요

 

사장님과 스텝분들도 다들 친절하구요

반응형

장독대

2층 계단에 놓여져 있는 장독대

갈색 벽돌 인테리아와 장독대가 잘 어울리네요

목민정 2층 실내

목민정 2층은 어떤가 해서 가봤더니

2층은 1층과 다른 분위기네요

인원이 많을땐 2층으로 가면 좋겠어요

 

식사를 다 마치고 나가니

입구 한쪽에 반찬을 파는 곳이 있었어요

일요일이라 평일처럼 반찬이 많지는 않다고 하더라구요

반찬도 함 볼까요.


목민찬방

 

목민정 한켠에 운영하고 있는 반찬가게 「 목민찬방 」

일요일은 원래는 운영을 안한다고 하네요

몇가지 반찬을 팔고 있었어요

목민찬방

부담스럽지 않은 착한 가격

두끼 이상 먹을 수 있는 적당한 양으로

개별 포장되어 있어요

볶음, 일미, 조림 등 밑반찬 종류가 많아요

일요일이라 평일에 비해 몇몇 반찬만 있다고 하는데도

제가 보기에는 엄청 많았어요

 

위에는 연도별로 발효중인 갖가지 식초들

발효주, 발효액, 생강청들이 있어요

목민찬방

벌효주와 식초들

날짜가 기입이 되어 있습니다.

목민찬방

반찬 가지수도 많고 먹고 싶은 반찬도 많아

한참을 들여다 봤어요

목민찬방

한식들이 이렇게 종류가 많네요

목민정 반찬

반찬 걱정은 며칠간 안해도 될 것 같아요

 

부모님도 좋아하신 한정식

창원 맛집 목민정

가족 외식 장소, 모임 장소로 좋은 것 같습니다.

꼭 가보세요

 

가성비 좋고 푸짐하고 맛있는 한식당

창원 목민정

 

모든 글과 사진의 무단 복제 및 2차 가공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2009 anne.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